현지 전문가에게 듣는 베트남 화장품시장 트렌드 및 온라인 마케팅 전략 >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자료실

 

현지 전문가에게 듣는 베트남 화장품시장 트렌드 및 온라인 마케팅 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0회 작성일 22-07-01 10:42

본문

베트남 화장품시장 전반 살펴보기


검증된 글로벌 브랜드만을 취급하는 전자상거래플랫폼 기업 르플레어(Leflair)의 DOAN CHU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에 따르면, 베트남은 최근 몇년 동안 유통산업 부문이 활발히 성장해왔다. 그 성장의 원동력은 디지털 경제의 발전으로 인한 사람들의 높은 인터넷 사용률이다. 특히 동남아 지역의 소매유통산업 성장 측면에서 볼 때 베트남은 상위 3위를 기록하며 여전히 성장 기회가 많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젊은 인구 비율이 높으며 인구의 절반 이상이 30세 미만이라는 점이다. 달리 말하면 두터운 젊은 인구층과 함께 매우 활발한 소비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두터운 젊은 인구층을 가진 베트남 시장의 가장 큰 두 가지 특징으로는 첫째, 스마트폰 사용시간 및 온라인 활동시간이 길고 늘 재밌고 흥미로운 정보를 찾고자 한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엔터테인먼트 요소는 베트남 마케팅 요소 중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소비자에게 접근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두 번째 특징으로는 베트남이 저소득 국가에서 중·고소득 국가로 발전하면서 자신의 레벨을 보여주기 위한 상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베트남 사람들의 브랜드 제품 선호도가 세계 3위 안에 든다는 여러 설문조사의 결과가 이를 증명한다. 


2022 베트남 화장품 시장 트렌드

베트남에서는 뷰티제품 소매유통의 발전과 디지털화와 함께 수년간의 걸쳐 많은 기업들이 D2C 브랜드를 구축하는 추세이다. 우리가 현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듯이 대부분의 D2C 브랜드는 인플루언서 브랜드로 온라인 상에서 소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바탕으로 시장에 출시되고 있다. 한국은 계속해서 현지 브랜드를 제조하는 데 있어 여전히 선택의 대상이 되는 국가이지만 코로나19 이후 베트남 현지에서도 제조생산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더스링크 코리아
㈜엔에프 Nature & Future
㈜에스에프코리아
㈜WIZ NOTE社
글로벌기업위기관리연구소(주)
가나산업
(주)세바바이오텍
Global Consulting Network Cooperative
글로벌 컨설팅 네트워크 협동조합

GCNC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01 브이플렉스 7층
사업자등록번호.446-88-02046
Tel.02-2135-2270 | Fax.0504-342-3157

Copyright © GCNC.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Whales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