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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안경테 시장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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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8회 작성일 21-07-19 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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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배경

중국은 세계에서 근시 발생률이 가장 높은 나라 중 하나이다. 현재 중국의 근시율은 약 50%로 전 세계 평균인 30%에 비해 훨씬 높다. 중국 국가보건건강위원회(国家卫生健康委员会)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8년 중국 대륙 아동 및 청소년 근시율은 약 53.6%에 달했으며, 이 중 6세 아동의 근시율은 약 14.5%, 초등학생은 약 36%, 중학생은 약 71.6%, 고등학생은 약 81%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의 안경 수요도 지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Euromonitor의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중국 안경 판매액은 884억 3천만 위안에 달했으며 전년 대비 6.1% 증가했다. 중국 국가 통계국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중국 안경 생산량은 8억1900만 개로 2018년 대비 23.96% 증가했다. 2020년 1-3분기 중국 안경 생산량은 5억4600만 개이다.

 전문가 의견 및 시사점

현지 안경테 생산 업체 관계자 인터뷰에 따르면, 중국 안경테 업계는 발전성이 크지만 생산업체 수가 많고 업체 규모가 작고 전체적으로 분산화 경쟁 구도를 보여 외자 브랜드들은 하침시장(下沉市场: 중국 3선도시 이하의 지방도시)에 진입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한다. 그렇지만 중국 소비자의 안경에 대한 소비 의식이 변화하면서 중·고가 안경테 시장은 여전히 발굴할 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밝혔다. 또한 젊은 소비층이 강력한 구매력을 보여주면서 안경 품목은 점차 일종의 패션 아이템으로 변경되고 있다. 우리 기업은 이 트렌드에 따라 한국 안경의 우수한 디자인을 이용하여 중국의 패션 안경 아이템 시장을 공략하는 것도 일종의 전략이라고 보여진다. 우리 안경 기업들의 성공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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